[독학사] 1단계 교양 과목 시험결과
국사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

 
안녕하세요.
2022년 독학사 1단계 시험 결과가 오늘(3월 21일) 나왔습니다.
그래서 독학사 1단계 시험에 대한 포스팅은 오늘이 마지막일 거 같습니다.

독학사 1단계 시험결과

보시는 것처럼 국어는 턱걸이로 합격했네요... ㅎㅎ
혹시라도 합격을 못 하면 앞에 썼던 포스팅의 신뢰도가 많이 떨어지지 않을까 걱정했는데 다행이네요!
저는 사실 독학사 시험에 합격할 수 있겠다는 생각이 들 만큼 준비하지 못했어요.
핑계일 수도 있지만, 직장을 다니면서 학점은행제, 자격증 공부에 독학사까지 미리 준비한다는 게 쉽지만은 않았어요...
그래서 출퇴근길에 관련 자료들을 보고, 퇴근하고 자기 전까지 공부를 하는 식으로 일주일? 정도 공부한 거 같아요.
다행히도 독학사 시험이 일요일이라 토요일에는 그래도 8시간 정도 바짝 공부를 할 수 있었기에 합격점수를 받을 수 있었던 것 같아요.
이 글을 독학사를 준비하는 분들이 볼지는 모르지만 보신다면 적어도 한 달 전부터는 준비하시면 좋겠어요.
공부의 비중도 국어에 좀 많이 두시는 것을 추천해 드리겠습니다.
그리고 제가 앞에 썼던 독학사 1단계 공부 방법만 차근차근 따라 해 주신다면 합격하실 수 있을 거라 생각합니다!


모든 분의 독학사 시험 합격을 기원하겠습니다!!